지난 6월 15일, 창원컨벤션센터 605호에서 창원컨벤션센터 사업단 직원 대상 MICE기업 역량강화교육이 시행되었다.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회장 김춘추)의 지원으로 시행된 기업역량강화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MICE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금년 MICE협회에서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이 결합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의 형태로 조직문화와 커뮤니케이션, 세일즈·마케팅, 비즈니스·서비스매너 등의 오프라인 교육과 회의유치 및 마케팅 등의 회의 개발 및 유치 과정의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원컨벤션센터 사업단 직원들은 SK커뮤니케이션즈 인사총괄과 네오위즈그룹 인사부문장을 역임하신 GS ITM 이윤석 강사님을 초청하여 ‘디자인 씽킹과 몰입’을 수강하였다. 2시간의 열띤 강의를 통해 생각디자인, 몰입력 강화를 통한 업무집중력 향상법과 사고패턴 학습을 통한 기획력 향상, 기획의 기초자료 수집 시 정보력을 강화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고, ‘신규회의 개발’이라는 주제의 온라인 교육 수강을 통해 전시장 및 회의시설 활성화를 위한 신규회의 아이템 개발 및 기획의 아이디어를 수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창원컨벤션센터 사업단은 MICE 전문조직으로서 직무전문성을 제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선제적인 매뉴얼 구축과 경쟁력 증진을 위해 논의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