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전시주관사의 역량강화와 전시회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7월 21일(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전시업계 종사자 전문교육이 개최되었다.
국내 전시전문 교육의 경우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전시기업들을 위하여, 경상남도와 창원시에서는 전문교육기관(한국전시산업진흥회1))와 함께 수준 높은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 ‘전시 고객 유치 및 관리’ 교육이 진행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 다양한 전시회 사례를 소개하였다.
이번 MICE특화 교육은 지역의 MICE업계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던 지역의 전문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신규전시회의 개발, 전시회의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 첫걸음을 시작한 지역 인재 양성 프로젝트는 이후 MICE산업전반과 실무자,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한 교육을 심화·확대하여 지역 MICE 인프라 구축에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1)한국전시산업진흥회 : 2002년 설립 이후 글로벌 전시 과정(전시 주최), 전시 참가업체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으며,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어 다양한 전시 전문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