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O News

창원시, 화상 상담장 ‘큐피트센터’ 개관

 창원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관내 중소기업의 위축된 경제활동에 따른 새로운 수출 판로개척을 위하여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큐피트센터’를 창원컨벤션센터 8층에 구축하였다. 큐피트센터는 창원(Changwon) 기업(yoU) 맞춤형(Fit) 온라인(Internet) 통상지원(Trade)센터의 줄임말로, 큐피트 화살처럼 기업에 맞는 바이어 매칭으로 수출까지 성공시킨다는 의미를 담아 기초 지자체 최초로 창원시가 마련한 온라인 상설 화상 상담장이다.

 7월 27일 열린 개소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정현숙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 회장, 스타트업 기업 전정현 대표,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수출 기업과의 간담회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유관기관과 기업 30개사가 화상으로 소통하며 포스트 코로나19 대비 수출 활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현재 창원시는 기업 맞춤형 비대면 통상지원 사업을 고심하고 있으며, 오늘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며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기업의 입장에서 지원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큐피트센터는 기업의 상시 신청에 따른 개별 화상상담과 분야별 타깃국가 화상상담회를 열어 바이어 발굴과 통역지원, 사후 성과관리까지 논스톱 제공으로 기업 부담을 최소화하고 수출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거나 코로나19로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은 창원시청 투자유치단 국제협력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마케팅이 어려운 지금,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온라인·비대면 마케팅 기회 발굴을 통한 업계 지원책의 일환으로 국내 유관기관 온라인 세일즈 콜을 진행하였다.

 창원컨벤션센터 마케팅팀은 독일권 MICE 바이어와 매칭이 되어 센터 내에 있는 화상상담장인 큐피트센터에서 약 40분간 취리히의 MICE Experts CH의 Event Manager, Mr. Dominik Leonhardt와 온라인 세일즈 콜을 진행하였으며 KTO프랑크푸르트 지사의 담당자, KTO 프랑크푸르트지사의 MICE agency Lieb Management의 MICE Sales & Marketing Manager인 Carolin Fischer, 국내 DMC 업체인 홀리데이파트너스도 함께 참석하여 MICE개최지로서 경상남도와 창원시를 소개하고 창원컨벤션센터의 우수한 시설들을 안내하였다. 바이어들은 호텔, 쇼핑몰 등이 연계된 우수한 시설과 도내 다양한 Site Tour장소에 대해서 큰 흥미를 표하였다.

 금번 온라인 세일즈콜은 비디오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바이어들에게 국내 MICE 인프라, 방역 대응 현황 등을 소개하며 코로나19 회복 이후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세코 웹진 구독 신청하기
이름
이메일
GIAF 초대장
GIAF(경남국제아트페어) 참가 신청하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창원컨벤션센터(CECO)'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7년 06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ο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GIAF 참가신청)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 관리
개인 식별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그러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름
연락처
※현장에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또는 명함 + 모바일 초청장 제시 후 입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