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컨벤션센터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에 거쳐 2018 창원 MICE 유치설명회 및 FAM TOUR를 시행했다. 이번 초청 팸투어는 국제회의 조직위 및 학회, 협·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하였으며 한국기계학회, 대한건축학회, 대한토목학회,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등 총 11개기관 14명이 참가하였다.
창원컨벤션센터와 경남컨벤션뷰로는 작년 완공을 마친 창원컨벤션센터의 증축시설과 ‘2018 창원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창원의 MICE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한국의 떠오르는 MICE 개최지 창원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이번 초청 팸투어를 준비하였다.
창원컨벤션센터 증축시설의 집중소개와 더불어 MICE인프라 및 경남컨벤션뷰로가 운영하는 컨벤션지원 제도까지 소개하며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지역의 대표적인 주류 기업 무학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주류박물관인 ‘굿데이뮤지엄’을 방문하여 다양한 이색적인 체험들과 함께 창원에서의 유익한 경험과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국내 대상 초청 팸투어는 그동안 MICE 목적지로서 다소 인지도가 낮았던 창원의 MICE 및 관광 자원을 국내외 MICE 시장에 널리 알리 수 있는 좋은 시발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창원컨벤션센터는 앞으로도 국내외 많은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주최자를 대상으로하는 지속적인 팸투어 사업과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증축 준공으로 우리 창원컨벤션센터의 컨벤션 개최 환경이 더욱 개선됨은 물론, 유관기관 및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주최 기관들이 행사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 같은 지역 여건의 힘을 바탕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창원컨벤션센터가 더욱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유치활동을 펼쳐나갈 계 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