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s Review

2016 경남 국제아트페어

세코 증축 이미지
  • - 기간 : 2016년 7월 7일 ~ 10일
  • - 장소 : 창원컨벤션센터 제 1,2전시장
  • - 홈페이지 : www.giaf.kr

산업도시인 경남 창원에 문화의 씨앗을 뿌린 ‘GIAF2016'은 창원컨벤션센터, (사)한국미술협회 경남도지회, (사)경남메세나협회, 경남신문 공동주관으로 7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 1,2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전시를 구성하기 위하여 기존 1개 전시장에서 2개 전시장으로 전시면적을 확대하였으며,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미술의 흐름까지 살펴볼 수 있는 행사로, 유명 갤러리와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컬렉터와 미술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또한 매년 특색있는 특별전, 부 대행사로 꾸며졌던 GIAF가 올해는 ‘홍콩아트위크 갤러리 초청특별전’, ‘아트토이 요괴전’,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Thomas Lamadieu 'Sky Art', ‘빛의 목소리, 사랑을 말하다’등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었다.

‘홍콩아트위크 갤러리 초청특별전’에서는 2014년부터 3년 연속으로 아트바젤(Art Basel HongKong)에 참가한 ‘Hadrien de Montferrand Gallery'를 초청하여, 홍콩아트위크 특별전을 가졌다.

‘아트토이 요괴전’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지닌 8명의 예술가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으로 ‘요괴’를 테마로 한 저마다의 작품을 빚어내며 여름에 개최되는 아트페어에서만의 공포영화보다 더 신선하고 재미있는 아트토이전으로 관람객들을 즐겁게 하였다.

또한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여 ‘Sky Art'라는 장르로 유럽 화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프랑스 작가 '토마스 라마디유(Thomas La-madieu'의 특별작을 선보였다.
‘사랑’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GIAF2016 특별기획전 ‘빛의 목소리, 사랑을 말하다’가 전시장 1층 로비에서 열렸다.

GIAF2016는 국내외 미술의 흐름을 쉽게 읽을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내실있는 경남의 대표 문화전시회라는 평을 얻었다.

세코 웹진 구독 신청하기
이름
이메일